분문암의 초기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분문암의 초기 증상

분문암의 초기 증상
분문암은 식도-위 경계선이라고도 하며 식도-위 경계선 아래 약 2cm 지점의 선암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음주와 흡연은 분문암 발병의 원인이며 사망률과 발병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면 분문암은 초기에는 어떤 증상이 있을까요?다음으로 분문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분문암의 초기 증상
1, 흉골 뒤가 답답하거나 가벼운 통증
● 간헐적으로 또는 과로 후 및 빠른 식사 시 흉골 뒤가 답답해지는 경우가 심해지지만 흉골 뒤가 답답하거나 가벼운 통증은 지속적이지 않다.
2. 음식을 삼킬 때의 이물감
● 삼키는 과정, 특히 건조하고 딱딱한 음식을 삼킬 때 환부를 지날 때 이물감이 생길 수 있으며 한 부위에 고정되는 경우가 많아 마치 영원히 삼킬 수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증상이 경미하고 간헐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소홀하기 쉽습니다.
● 3. 심와부, 검돌기하 또는 상복부 팽만감 및 경미한 통증
● 심와부, 검돌기하 또는 상복부 팽만감 및 경미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건조한 음식을 섭취할 때 더 분명하지만 통증이 매번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4, 삼키는 정체나 타박감
● 환자가 음식을 삼켰을 때 어느 부위에 일시적으로 정체나 타박감이 있는 것 같으며 삼키는 정체나 타박감은 지속되지 않으며 분문암이 진행된 후에야 점차 뚜렷해진다.
5. 가슴이 답답하거나 조이는 느낌
● 가슴 부분은 항상 답답한 현상이 있어 마치 물체가 막힌 것처럼 느껴져 가슴이 조여오는 느낌을 주며 음식을 삼킬 때 특히 두드러지지만 정상적인 생활과 업무에는 지장이 없으며 목의 건조함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 여기까지가 분문암의 초기증상에 대한 전부이오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분문암의 초기 증상은 일반적으로 분문이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기 때문에 초기에는 섭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다.
● 여건이 허락하는 사람은 1년에 한 번 건강 검진을 받아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에 치료하여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를 창조적으로 만듭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분문암의 초기 증상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글이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