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알면좋은 내용 🥳
건강이 곧 행복이죠.....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알아보자 :: 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는

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는
보통 사람은 코를 사용하여 숨을 쉬는데 입을 사용하여 숨을 쉬면 공기 중의 유해물질과 미세먼지가 모두 몸 속으로 빨려 들어가 목구멍이 감염되기 쉬우므로 항상 목이 불편하다.그렇다면 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입을 벌리고 자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
1, 감기 요인
● 입을 벌리고 자는 첫 번째 원인은 감기에 걸렸거나 비염이 있어서 코가 비침이 있기 때문에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는 경우, 비염이나 감기의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이 오래 끌면 습관적으로 잠을 잘 때 입을 벌리게 된다.
2. 잠자는 자세
● 잘 때 우리 베개의 높이에 주의해야 한다. 베개가 너무 높으면 우리가 잘 때 코가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하여 잘 때 입을 벌리고 자는 경우가 있다. 또 반듯이 자거나 엎드려 자면 호흡기가 원활하지 않고 옆으로 자면 느슨해진 근육이 한쪽으로 쏠려 기도를 막지 못한다.
3, 비강질환
●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비염, 비갑상선비대, 코용종, 비중격편곡 또는 부비동염 등의 비강질환은 호흡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차단할 수 있으므로 입을 벌리고 호흡하며 편도선비대, 선양체증식 등의 원인으로 입을 벌리고 자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시에 병원을 방문하여 대증치료를 권고하다.
4. 신체 비만
● 비만인 사람은 인두벽이 두꺼워지고 연구개 비대가 크며 현탁액이 두꺼워지고 혀가 넓어지고 인두강이 좁습니다.
● 따라서 수면 중 인두근 이완, 연구개 함몰, 설체 후추로 인해 기도가 차단되고 호흡이 원활하지 않으면 입을 벌리고 자는 현상이 나타난다.한의학에서 비만인 사람은 체내의 수분이 많고 비장이 습하고 위가 뜨거워 입을 벌리고 자면 체내의 수분을 잘 배출하고 위열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바람은 습을 이길 수 있고 입을 벌리면 혀에 바람이 왔다갔다하기 때문에 비만인 사람은 입을 벌리고 잠을 자게 된다.
● 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좋은 휴식과 수면이 필수입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입을 벌리고 자는 이유는 관련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